아이가 좋아하는 초등학교 입학 선물 5가지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초등학교 6년을 무리 없이 잘 보낸 우리 집 아이들과 친구들을 지켜보며 손꼽아본 목록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입학 선물 추천과 함께 현실적인 이야기도 함께 해볼까해요. 주관적인 경험에 따른 것이므로 가볍게 읽어주세요.
🧡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
키즈폰보다는 스마트폰을 추천합니다. 휴대폰을 조금이라도 늦게 노출하고 싶어하시는 부모님들도 많은 것 같아요. 어른도 스마트폰 붙들고 쇼츠나 릴스 보다 보면 몇 시간이 후딱이잖아요. 아이가 유튜브나 게임에 너무나 빠지게 될까 봐 걱정이 되는 건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하지만 아이도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사회 생활"이 시작됩니다. 형제 자매가 적어지고 친척들과도 직접 만나는 일이 예전보다 현저히 줄어드는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약속 잡지 않고 나가도 놀이터에 와글와글 아이들이 있다? 정말 옛말이에요. 물론 요즘도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긴 하지만 주로 보호자 누군가가 동반되야만 하는 시기일 때나 밖에서 몸으로 놀아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학원 등의 스케줄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마저도 노는 아이 몇 몇만 보일 뿐. 그리고 또 한 때더라구요.
대신 아이들은 짬을 내서 게임 속에서 만나요. 요즘 게임은 우리 때와 다르다는 것 아시나요. 아이가 같이 하자고 해서 좋다고 들어갔더니 이해가 안돼요. 그저 그 안에서 옷을 갈아입고 펫을 키우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고 집을 꾸며요. 아무런 목표도 없고 그 속에서 일상 생활을 하더라구요.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의 시뮬레이터 게임처럼 "자유도"가 높은 게임을 선호하고 정말 거기서 "놀기만" 하는 거예요. 마치 놀이터에서 뛰듯이 돌아다니고 이것저것 사먹기도 하고 구워먹기도 하고 집을 짓기도 하고, 탑을 오르기도 하고 그러다가 그냥 아바타를 꾸미기도 해요. 오늘 파티를 짜서 어느 던전을 가서 마지막 보스를 깨야만 했던 그런 우리 때 게임이 아니에요. 직접 만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아이들은 그렇게 "만나서 "놀아요. 스마트폰이 필요한 이유 또 하나, 그런 게임을 할 때 보이스톡을 걸고 서로 떠들면서 정말 같이 있는 것처럼 시간을 보냅니다.
옛날에야 아무렇지 않게 친구집에 가기도 하고 그랬지만, 요즘은 부모끼리 의사를 묻고 그 후 만남이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부모 주도 하에 키즈카페를 대관하기도 하고 놀러가기도 하고. 전부는 아니지만 그렇게 많이들 관계를 유지하며 삽니다. 한 반에 아이들이 굉장히 줄어들면서 그 안에서 내게 맞는 친구를 찾느라 애쓰고 있어요. 특히 단짝 시스템이 발동하는 여자 아이들은 소통이 중요해집니다. 그 모든 것에 무심하고 자기만의 세계가 확고한 아이에게는 먼 이야기겠지만, 대다수의 아이들은 인원이 줄어든 좁은 세상에서 상처주기도 하고 받기도 하며 성장하고 있어요. 물론 거기에 너무 매달리지 않도록 부모가 자존감을 지켜주어야 하겠죠.
무조건 그만하라고 하지 말고 처음엔 부모가 개입해서 칭찬과 함께 습관을 길러주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아직 어려서 자제력이 없는 아이들에게는 키즈락 등의 시스템으로 분명한 제한을 둘 것.
🙂 게임 시간에 대해 분명한 기준을 세우고 같은 상황에서 이랬더 저랬다 하지 않을 것.
🙂 스마트폰을 넘어설 가족만의 즐거운 시간을 가질 것.
🙂 처음에는 30분 남았다/15분 남았다/5분 남았다 카운트를 분명히 해줄 것. 그리고 0이 되는 순간은 무조건 끌 것.
🙂 평일과 주말에 스마트폰 사용시간에 대한 기준 정해둘 것.
우리 아이 성향에 맞도록 서서히 절제력을 길러주세요. 그리고 어차피 조금 더 크면 학원이다, 숙제다해서 휴대폰을 잡고 있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 수 밖에 없어요. ^^
🧡 태블릿 PC
이미 학습지를 하며 가지고 있는 아이들도 많을 것 같아요. 학교에서 개인적으로 쓸 수 있는 태블릿 PC가 있어서 수업 때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터치가 되는 장점이 있는 태블릿 PC에 그림도 그리고 사진과 영상 편집을 하기도 하고 , 친구들과 게임을 하기도 하죠. 예전에는 스케치북에 이런 저런 펜으로 그림을 그렸다면, 이제는 태블릿으로 다양한 질감의 펜툴을 이용해서 모든 색을 사용해요. 스마트폰에도 뚝딱 그리는데 실제로 그리는 종이와 비슷한 태블릿을 이용하면 굳이 확대를 하지 않아도 원하는 크기를 쉽게 그려냅니다. 미술적 재능을 발견 할 수도 있고, 요즘은 가벼운 어플이나 게임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해졌기 때문에 미래의 개발자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예쁜 책가방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이름이 적힌 똑같은 가방이 아니라, 드디어 학교 가방을 처음으로 가지게 되는 때죠! 요즘은 정말 다양한 색감의 책가방이 많아요. 저학년 때만 들 수 있는 (고학년 되자마자 시크해집니다..) 화사하고 귀여운 것들을 선물해주세요! 아직 몸보다 커보이는 가방을 매고 걸어다니며 친구들과 떠드는 아가들.. 아직 아가죠. 귀여워요.🥰
https://naya3dogs.tistory.com/42
초등학생 인기 책가방 브랜드도 정리해두었습니다. 르숑 데 쇼즈, 봉통, 아이스비스킷 등등 쇼핑몰과 현지 홈페이지까지 정리해두었어요. 여러 브랜드와 디자인 속에서 선택해보세요!
🧡 예쁜 옷
교복이 없는 학교의 경우 월~금까지 다양하게 입힐 옷이 필요합니다. 입학하고도 한동안은 추운 날씨가 계속 되므로 그 때 입을 가볍고 튼튼한 패딩이나 점퍼, 코트 등 겉옷을 추천해요. 물론 유치원을 졸업한다고 그 때 입던 옷이 안 맞을 정도로 깡충 커지지 않지만 새로운 시작에는 새 옷이 좀 더 다르게 와닿는 것 같아요. 그리고 입학과 동시에 많은 아이들이 태권도에 등록을 하게 되는데 도복은 얇고 갈아입을 시간은 부족해요. 아이들이 직접 입고 벗기에 무리가 없는 따뜻하고 예쁜 옷을 선물해주세요.
https://namooya3.tistory.com/59
🧡 유치원 졸업과 초등학교 입학 기념 여행
아이가 졸업하고 입학까지 시간이 생겼을 때 부산과 경주로 며칠동안 여행을 갔어요. 여행이야 요즘은 다들 자주 다니지만 "졸업 기념"이라는 분명한 컨셉을 잡았어요. 유치원 가방을 챙기고, 유치원복과 체육복, 한복을 챙겼어요. 지금도 가끔 들여다보는 사진 속 국제시장에서 물떡을 먹는 아이는 042 지역번호가 적혀 있는 유치원 가방을 매고 겨울 원복을 입고 있어요. 그리고 경주의 한옥 호텔에서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 옆에는 이것저것 담은 작은 캐리어랑 유치원 가방이 떡하니 있어요. 한 두살 더 먹으면 한복 입을 일이 없어져서 한복 거리에서 좀 고풍스러운 느낌으로 맞춰 입혔습니다. 요즘은 정말 잠자리 날개처럼 예쁜 한복을 많이 대여해주니까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졸업과 입학 기념 앨범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사진 인화를 해주면서 앨범도 쉽게 편집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굉장히 많아요. 레이아웃이 다 정해져있어서 사진만 끌어다가 놓으면 편집이 끝납니다. 실존하는 입학기념,졸업기념 앨범이 있으면 훨씬 더 큰 기념이 되는 것 같아요. 퍼블로그,포토몬,스냅스 등등 좋은 인화지를 사용하는 곳을 찾아서 선택하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초등학교 입학 선물 5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귀염뽀짝 아직도 아기같은데 벌써 입학이라니 신기하기만 하죠. 그 시간들이 어떻게 흘렀나 모르겠습니다. 대견하게 잘 커준 아가들에게 고마운 마음과 그 대견함을 응원하는 의미있는 선물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은 소중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졸업식 때 선물하는 꽃의 종류와 꽃말 (0) | 2023.12.30 |
---|---|
초등학교 입학하면 태권도 도장에 꼭 등록하는 이유 (0) | 2023.12.30 |
만족도 높은 고등학교 졸업 선물 (0) | 2023.12.27 |
여자 아이 중학교 입학 선물 / 초등학교 졸업 선물 추천! BEST 5 (0) | 2023.12.26 |
어린이 낮잠 이불 고르는 방법 (0) | 2023.12.25 |